도키도키 간식드리미 - 12789
2025. 1. 12. 17:57ㆍPS/백준
https://www.acmicpc.net/problem/12789
배운 점
원소에 접근하려면 비어있는지 확인을 무조건 해야하고, 초깃값 설정을 잘해야함
#include <iostream>
#include <vector>
int main()
{
int N;
int target = 1;
std::cin >> N;
std::vector<int> stack;
for (int i = 0; i < N; i++)
{
int temp;
std::cin >> temp;
if (temp != target)
{
stack.push_back(temp);
}
else
{
target++;
while (!stack.empty() && stack.back() == target)
{
stack.pop_back();
target++;
}
}
}
int size = stack.size();
for (int i = 0; i < size; i++)
{
int temp = stack.back();
if (temp != target)
{
std::cout << "Sad" << "\n";
break;
}
else
{
target++;
}
stack.pop_back();
}
if (stack.size() == 0)
{
std::cout << "Nice" << "\n";
}
return 0;
}
'PS > 백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222-풀링 - 17829 (0) | 2025.02.12 |
---|---|
마인크래프트 - 18111 (0) | 2025.02.12 |
[백준] 14567 - 선수과목 (0) | 2024.08.16 |
[백준] 5430 - AC (0) | 2024.08.11 |
[백준] 11663 - 선분 위의 점 (0) | 2024.07.04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