3495 - 아스키 도형
2025. 3. 4. 16:31ㆍPS/백준
문제
https://www.acmicpc.net/problem/3495
느낀점
구현 기본 문제, 엣지 케이스를 잘 생각하자
풀이
#include <iostream>
#include <string>
#include <vector>
using namespace std;
int main()
{
int h, w;
cin >> h >> w;
vector<string> board(h);
for (int i = 0; i < h; i++)
{
cin >> board[i];
}
bool isStarted;
int shapeCnt;
int answer = 0;
for (int i = 0; i < h; i++)
{
isStarted = false;
shapeCnt = 0;
for (int j = 0; j < w; j++)
{
if (board[i][j] == '.' && !isStarted)
{
continue;
}
else if (board[i][j] == '.' && isStarted)
{
answer += 2;
}
else
{
answer++;
shapeCnt++;
if (shapeCnt == 1)
{
isStarted = true;
}
else
{
isStarted = false;
shapeCnt = 0;
}
}
}
}
cout << answer / 2;
return 0;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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